업실장은 엔지니어로 입사해 30년

업실장은 엔지니어로 입사해 3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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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연구실장과 최병길 특수글로벌사업실장은 엔지니어로 입사해 30년 넘게 군용차개발·수출 업무만 맡아왔다.


K151을개발하고 수출길을 뚫은 주인공이다.


◇‘팔색조’K험비개발K험비가 나오게 된 계기 중 하나는 2006년 이라크 전쟁이었다.


무기 프로그램도 다수가 정리 대상에 포함됐다.


“유지비가 비싸다”는 지적을 받은 AH-64D 공격헬기, 과도하게 공급된 군용 차량험비와 합동경량전술차량(JLTV), 그레이 이글 무인공격기의 조달을 중단한다.


개발을 마치고 80대가 미군에 인도된 M10 경전차도 생산.


사이트K바이브에서도 영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정광복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 단장 본인 제공 2004년 3월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모하비 사막에 15대의 자율주행차가 줄지어 서 있었다.


미국 국방성 산하 고등 방위 연구계획국(DARPA)이 자율주행 기술.


제너럴과 함께 105㎜ 차륜형자주포를 만들었다.


미군 장병들이험비탑재 105㎜ 차륜형자주포인 호크아이를 조작하고 있다.


다만 플랫폼의 차이가 크다.


K105A1은 오래 전에개발된 5t 트럭을 쓰고 있고, 조만간 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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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폴란드가 한국에서 K2 흑표 전차,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등 최대 20조 원대로 추산되는 무기류를.


특히 미국이개발한 고성능 4륜 구동 소형전술차량 원조 ‘험비’와의 경쟁에서 이겼다는 점에서 이번 계약 성과는 높이 평가할.


갖춘K방산… “자폭 드론부터 영공방어·차세대 전차·무인자주포까지” KADEX는 크게 외부 군용 전투장비(차량, 전차, 헬기, 미군 전투차량 등) 전시 및 체험장, 간이 격납고처럼 조성한 내부 전시관 운영으로 구성했다.


외부에 전시된 군용차량과 전차 일부는.


거뜬히 오르고, 물이 차오른 개울도 단숨에 돌파합니다.


노후화 된 군 지휘 차량을 대체하기 위해 순수 국내 기술로개발된 한국판 '험비'K-151입니다.


최고 출력 225마력의 강력한 힘에 시속 130km까지 달릴 수 있는 등 미군 원조 '험비'의 성능을 능가합니다.


차량개발사업에는 미 오스코시, 록히드마틴,험비를 만든 AM 제네럴 등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오스코시사로 결정됐다.


5m 깊이의 강물이나 바닷물을 건널 수 있고, 1m 높이의 수직장애물도 넘을 수 있다.


대포병 (탐지)레이더를 국내 기술력으로 연구개발하는 ‘대포병 (탐지)레이더-II’개발사업을 추진해 도입한 ‘AN/TPQ-74K 천경.


현재 한국군이 사용중인 스웨덴산 ‘아서-K’보다 탐지거리는 1.


5배 이상 길고, 한국 기후에 맞게 설계돼 악천후.


장갑차와 2500여 대의험비차량 대체 사업도 추진 중이다.


한국은 보병전투장갑차와 소형전술차량 모두 유력한 수출 모델을 보유하고.


현지생산 양해각서를 체결한 소형전술차량의 파생형 수출이 유력하다.


K9A2 자주포, 영국·루마니아·사우디에서도 기대주 K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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